글루타치온 필름이 좋을까 알약이 좋을까

글루타치온 종류가 너무 많은데 어떤 제품이 좋을까요?

요즘 시대에는 영양제를 거의 필수로 드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십니다. 예전보다 건강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기도 하며, 워낙 바쁜 사회에 살다보니 부족한 영양소를 식단으로만 채우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요즘 사람들이 거의 필수적으로 챙겨 먹는다는 ‘글루타치온’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요즘 너무 유행하고 있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이 글루타치온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없을 것 입니다. 물론 글루타치온이 정말 효과가 있나, 어떤 제품이 좋은지, 주사로 맞아도 되는지 등의 수 많은 논란들도 있습니다. 과연 글루타치온이 어떠한 효능이 있길래 사람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반드시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글루타치온은 만병통치약?

수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는 글루타치온. 과연 어떤 물질일까요? 글루타치온은 전혀 새로운 영양소나 물질이 아닙니다. 우리 체내에서 정확하게는 간, 신장, 폐에서 생성되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각각 70%, 15%,15%정도를 생성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주목할 만한 내용이 있습니다. 우리가 잘 생각해보면 간, 신장, 폐의 공통점은 바로 우리 몸을 해독하는 작용을 하는 장기들인데요. 이러한 이유로 글루타치온은 현대판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리고 있답니다.

글루타치온은 3가지 아미노산의 결합체

글루타치온은 트리펩타이드 물질이라고 합니다. 여기에서 펩타이드는 두 개의 아미노산이 결합한 것을 말 합니다. 즉, 트리펩타이드는 3가지 아미노산이 결합되었다는 말 입니다. 바로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이라는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황산화제의 끝판왕 글루타치온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황산화제는 노화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요소입니다. 바로 글루타치온이 황산화제의 끝판왕, 대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이 있는데 다른 황산화물질들을 관장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그 이유는 만약 우리 체내 글루타치온이 부족하게 될 경우 다른 비타민C나 비타민E, 코엔자임큐텐 같은 황산화물질들이 제 기능을 올바르게 활성화하지 못 한다는 사실입니다.

피부 노화 방지 및 미백 효과

황산화제의 또 다른 효과죠. 바로 피부 노화 예방과 미백 작용입니다. 황산화제가 바로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는 곧 우리의 피부에게도 적용이 되는 것 입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어느 정도 막아주고 손상된 피부가 회복되는 것을 돕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직간접적인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간 기능 개선 효과

앞서 우리 체내에서 생성되는 70%가량의 글루타치온이 간에서 생성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이런 글루타치온을 외부에서 공급된다면 간 기능이 더욱  원활해지겠죠?또한 이 글루타치온은 해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간에 더 좋은 영향을 주는 것 입니다.

현대판 불로초 ‘글루타치온’ 어떻게 복용하는게 좋을까?

요즘 판매되는 글루타치온 제품을 보면 영양제 형태로 된 먹는 경구용 제품도 있고, 입안에 붙이는 필름형, 정맥주사 등 다양한 제품군이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글루타치온은 과연 어떻게 복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경구용 글루타치온 복용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영양제의 형태로 된 경구용 글루타치온 입니다. 영양제의 형태이기 때문에 정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영양제로 섭취하게 되는 경구용 제품은 체내흡수율이 좋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글루타치온이 소장에서 대부분 분해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효과적으로 체내에 흡수되는 경구용 제품도 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맥 주사 (글루타치온)

경구용은 체내 흡수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반면에 정맥주사는 혈액으로 직접 전달하기 때문에 흡수율이 비교적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 병원가면 백옥주사라고 불리는 주사들이 많이 보이곤 합니다. 하지만 미용목적이 아닌 경우, 이는 전문의료인의 지시하에 시행되어야 하는 전문 의약품 입니다. 글루타치온 정맥 주사는 환자의 상황에 맞는 정확한 용법과 용량을 지키면서 주사해야 하며, 각종 부작용에 대해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실제로 간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의 간의 기능을 끌어올리기 위해 놓는 등 특정 상황에서 주사를 놓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필름

최근에는 글루타치온을 필름 형태로 만들어 체내 흡수률을 높이는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영양제 형태로 먹는 경구용 제품은 소장에서 소화가 되어 흡수률이 낮은 반면, 필름형은 입안에 필름을 붙여 입안의 점막으로 이를 흡수시키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연구로 밝혀진 내용을 살펴보면 필름형은 체내 흡수률이 80%가량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위장관 흡수냐 집적적으로 체내 순환계로 흡수하느냐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

Q&A) 몸에 좋은 글루타치온, 부작용을 없을까?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의 기능을 개선 및 도움을 주는 물질이기 때문에 매우 안전하고 효과적인 물질입니다. 하지만 글루타치온 부작용 및 안정성 논란이 나온 이유는 바로 고농축 정맥 주사입니다. 이는 많은 용량의 글루타치온이 정맥 주사를 할 경우 알레르기 및 다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투여 용량이 너무 많을 경우 나타난는 부작용이기 때문에 전문의의 지시를 따른 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