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낮 최고 기온이 28도가 넘어서고 있는 요즘, 이제는 무더운 여름이 한 발 다가온 것 같습니다. 우리가 여름만 되면 꼭 사는 제품이 있죠? 바로 썬크림 입니다. 대부분의 남성들은 썬크림을 구매하더라도 매번 다 쓰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매년 버리는 이 썬크림 유통기한은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유통기한 지난 썬크림은 사용하면 안될까요? 오늘은 썬크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썬크림 유통기한과 사용기한 차이
썬크림은 화장품의 일종으로 제조사와 제품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3년에서 4년 정도의 유통기한을 두고 있습니다. 다만 유통기한은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유통이 가능한 기한이고, 즉 판매가 가능한 기한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유통기한보다 사실 사용기한이 더욱 중요합니다. 요즘은 어떠한 제품들은 사용기한까지 표시해두는 제품도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선크림은 개봉하게 되면 6개월에서 12개월(1년) 정도의 사용기한을 지키는 것을 권한다고 합니다.
썬크림 유통기한 지나면 어떻게 되나?
사실 썬크림 유통기한은 지나더라도 사용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유통기한이라는 것은 단순히 유통, 즉 판매가 가능한 시점이기 때문에 보관만 잘 했다면 유통기한이 조금 지나도 괜찮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사용기한 입니다.
썬크림 사용기한 꼭 지키세요
썬크림은 무엇보다 사용기한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서 선크림의 사용기한은 일반적으로 6개월~1년 정도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유통기한이 지난지 오래 되었거나 개봉한지 오랜된 제품을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피부 트러블 발생할 수 있어
사용기한이 지난 썬크림을 사용하게 되면 피부 트러블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썬크림 변질 구분 방법
아무리 유통기한이나 사용기한이 지났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보관 상태에 따라 제품의 상태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상태를 구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그럼 사용할 수 없는 썬크림을 구별 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한 번 알아 보겠습니다.
변질된 썬크림은 기존 제품의 냄새가 아닌 다른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형이 분리되어 물, 기름, 덩어리가 져있다면 변질된 것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때는 절대 피부에 바르지 말고 폐기하시거나 변질된 썬크림을 다른 용도로 사용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썬크림 여름에만 바르는 사람들 주목
과연 썬크림은 햇볕이 강한 여름에만 사용하는 제품일까요? 대부분의 남성분들이 그렇게 생각하고 계실 것 입니다. 하지만 선크림은 스킨, 로션 바르듯이 매일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여름에는 자외선이 특히 강하게 내리 쬐지만, 우리는 항상 자외선에 노출 되어 있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매일 선크림 바르는 것을 생활화하여 본인의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지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