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티논 명현현상 총 정리 해드립니다 [3분 요약]

이소티논 명현현상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여드름 치료제로 이소티논이 매우 유명합니다. 그리고 이소티논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이소티논 명현현상에 대해서 한 번쯤은 들어보신 적 있을텐데요. 과연 이것이 무엇을 뜻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소티논 명현현상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여드름 많이 난다면 이소티논 복용하세요

여드름 치료제에서 가장 유명한 약 중에 하나가 바로 이소티논이 아닐까 생각 듭니다. 이소티논은 2003년도에 혜성처럼 나타나 여드름으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희망이 되어 아직 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여드름 치료제 입니다. 이소티논은 피지를 억제하여 여드름이 더이상 나지 않도록 돕는 치료제 입니다. 여드름의 주된 원인이 바로 피지 분비이기 때문에 이를 잡아 줌으로써 톡톡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약사에서 제공하는 효능 및 효과를 살펴보면 다른 치료로 치료가 잘 되지 않았던 중증 여드름 환자에게 효과가 있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소티논 복용 방법

제약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내용을 참조하자면 처음 먹을 때와 약에 적응되었을 때 먹는 용량이 상이합니다. 이 약을 처음 접할 때는 체중(kg)당 0.5mg을 투여하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체중이 60kg이라고 가정한다면 60kg * 0.5mg = 30mg 입니다. 즉, 하루에 30mg을 섭취하라는 것인데, 이소티논의 한 알 용량이 10mg인 것을 감안한다면 하루 3알을 투여하면 됩니다. 이제 몸이 이 약에 대해서 적응을 했다면 하루에 kg당 0.5mg~1mg을 투여하면 됩니다. 하지만 정확한 것은 내과나 피부과 진료 후 의사의 지도에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소티논 처방 받는 법, 구매 방법 꿀팁

이소티논은 우리나라에서는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의사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는 국가가 상당 수 있어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저렴할지는 몰라도 유통 과정과 신뢰성 측면에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내과나 피부과 진료 후 별 무리 없이 처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꿀팁은 한 번 처방 받을 때 최대한 많은 양을 처방 받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면 약의 양에 상관없이 처방전(진료비)는 동일하기 때문에 여드름의 치료 기간 특성 상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한 번에 최대한 많이 처방 받으셔야 경제적으로 이득입니다. 또한 요즘은 비대면 어플을 통하여 처방 받는다면 조금 더 저렴해 집니다.

이소티논 명현현상 과연 무엇일까?

이소티논 명현현상을 살펴 보기에 앞서 도대체 사람들이 말하는 명현현상이라는게 도대체 무엇인지 궁금할 것 같습니다. 비단 명현현상은 이소티논에 국한된 것이 아닌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현현상이란 의학 용어는 없습니다!

이게 무슨말인지 띠용 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말 그대로 명현현상이라는 의학 용어는 없습니다. 주로 민간요법이나 대체 의학에서 부작용이라는 말을 보기 좋게 꾸미는 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전문 의료 종사자들은 이런 단어를 들어보지도 쓰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부작용을 병이 낫기 전에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현상이라 포장하는 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체 의약품이나 비과학적, 비의료적 행위에서 명현현상이라는 말로 부작용을 포장하고 있다면 반드시 빠져 나와서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소티논 복용으로 나타나는 명현현상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이소티논을 복용했을 때 명현현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몸에 문제가 생겨 치료를 할 때, 아픈 곳을 핀셋으로 집어서 떼어내 듯 치료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치료제라는 것은 복용했을 때 몸에서 각종 화학 작용으로 복합적인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약을 출시하기 전 많은 테스트를 통한 승인 과정을 거치게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처방전 없이 구입 가능한 감기약을 보더라도 부작용에 대한 모든 내용을 설명서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단순히 ‘좋아 지려고 그러나봐’라고 생각하며 넘기지 마시고,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이소티논 복용 시 나타나는 부작용 (명현현상 아닙니다)

이소티논의 부작용은 매우 다양한데요. 정확한 정보를 위해 약학정보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내용만을 알려드리는 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기형아 출산 위험 높아

임신 계획을 앞둔 여성이라면 이소티논 절대 복용 금지 입니다. 가임기 여성이 이소티논을 복용하고 임신을 하게 되면 기형아 출산의 위험이 매우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이소티논 주의사항으로 첫 번째로 언급이 되어 있으니 위험도가 그만큼 높다는 말이겠죠? 중요한 점은 만약 복용했다고 하면 최소 1달~2달 정도 지난 다음 임신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수유를 하고 있는 여성도 복용 금지입니다.

(2) 비타민 A 과다한 사람은 부작용 생길 수 있어

실제로 이소티논을 복용했을 때 가장 많이 나타나는 부작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소티논을 복용하는 시기에는 비타민 A 영양제 섭취를 하면 안됩니다. 부작용으로는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렵거나 비강 건조, 안구 건조 등이 나타납니다. 비타민A가 포함된 영양제가 아니더라도 우리 일상에서 음식 섭취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습제를 꾸준히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그외 나타나는 부작용들

실제로 어떤 의약품이든 부작용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면 그 양이 엄청납니다. 그렇기에 모든 부작용을 서술할 수는 없지만 대표적으로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흔하게 구순염, 근육통, 두통, 어지러움, 소화기 장애 등이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 노출에 민감해지기 때문에 그 부분도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